음주운전 교통사고 → 결과 : ‘벌금형’으로 선처
*의뢰인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각색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건개요 >>
이번 사건의 의뢰인은 A 기업에서 일하는 직장인으로, 그 당시 그는 동료들과 회식 후, 대리운전 비용을 아끼려고 직접 차를 몰아 귀가하던 중이었지만, 신호 대기 중이었던 오토바이와 부딪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해당 사건으로 인하여 오토바이 운전자는 10일간의 치료를 받아야 하는 부상을 입었으며, 그 당시 혈중알코올농도 수치는 0.189%로 매우 높은 수준이었던 만큼, 실형이 선고될 확률이 높은 상황이었는데요.
<< 음주 전문 이하얀 변호사의 조력 및 결과 >>
상담을 진행해보니, 의뢰인이 연루된 혐의가 명백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던 만큼, 이하얀 변호사는 사건 초기부터 자신의 혐의를 인정하였고, 상황을 최대한 유리하게 이끌어내기 위해 다양한 자료를 확보하는 데 주력하였습니다.
그래서 피해자분께 적절한 수준의 합의금을 제시하였으며, 또한 피해자에게 처벌을 원하지 않는다는 의사 표시를 하도록 부탁하였고, 의뢰인이 진심어린 마음으로 사과할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하였는데요.
이외에도 차량 판매 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여러 증빙 서류와 알코올 중독 치료 과정을 완벽하게 이수했음을 입증하는 증명서도 마련하였고, 직접 작성한 반성문과 주변 사람들이 작성한 탄원서를 법원에 제출하였습니다.
그 결과 법원에서는 이하얀 변호사가 제기한 모든 주장을 인정하였으며, 의뢰인이 연루된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에 대해 다행히도 벌금형 판결이 선고되며, 만족스러운 성과를 도출하였습니다.
수원음주운전사고변호사, “처벌부터 대응방안까지 모든 것”
음주운전 사고는 일반 도로교통법이 아닌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벌률” 일명, 특가법의 적용을 받는 만큼, 혐의가 인정되게 된다면, 법정형이 높아 실형이 선고될 확률이 높습니다.
때문에, 음주운전 사고 형량에 대해 살펴보면,
위험운전치상 (음주사고 상해) : 15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 원 이하의 벌금 위험운전치사 (음주사고 사망) : 3년 이상의 유기징역
다만, 위와 같이 무겁게 처벌되는 범죄라도 대법원 양형위원회에서는 선처받을 수 있는 사유를 규정하고 있으며, 이를 물적 증거로서 소명하고, 입증할 수 있다면 충분히 구제받을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사유들은 각 개인이 처한 상황과 사건에 따라 달라지며, 자칫 잘못된 사유를 소명하게 된다면, 혐의 부인으로 판단하여 가중처벌이 선고될 수 있는 만큼, 홀로 대응하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그러므로 음주운전 사고를 발생시켰지만, 벌금형 등으로 선처받고 일상으로 돌아가고 싶으시다면, 이때는 성공사례와 감사후기로 실력이 보장된 “음주 전문 이하얀 변호사”에게 상담을 요청하셔서 법적인 조력을 받으시길 바랍니다.